본문 바로가기
oldboy

훼미리마트 가입시 요구하는 것들 2009.01.17

by hongkong38 2009. 1. 17.

훼미리마트(https://www.familymart.co.kr) 온라인 사이트에 가입하기 위해 개인이 동의해야만 하는 내용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약관확인

훼미리마트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고객분에 대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간단한 개인 인적사항을 입력해 주시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 1 장 훼미리마트 사이버 회원

제 1 조 (목 적)

본 규정은 훼미리마트(이하 회사라 표기합니다)가 제공하는 훼미리마트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하며 약관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의 온라인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 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적용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훼미리마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훼미리마트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홈페이지 이용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함은 "훼미리마트 홈페이지"에 개인 및 법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훼미리마트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해당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5 조. 회원자격 및 이용신청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소정의 가입절차에 응한 후 이루어진다.
2. 회사는 새로운 회원이 가입시 회원 ID를 무료로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한다.
3.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4. 이용자의 회원등록 후 해당하는 조건이 갖추어진 신청자에게는 신청 즉시 온라인상으로 등록사실을 알리는 화면을 보여준다.
5. 회사는 신규가입한 회원에게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일정기간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다.
6. 회원자격 및 보유기간(이용기간)은 회원이 "훼미리마트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활동하는 기간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탈퇴신청과 동시에 회원정보가 삭제된다.

제 6 조 회원자격 탈퇴 및 자격상실

1.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이나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훼미리마트 메일진 발송시 수신불능으로 반송횟수가 3회 이상일 때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가. 시스템 정비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제 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웹사이트에 게재하는 방법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웹사이트, 전자우편, 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

1. 서비스의 소유 및 운영은 회사에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이외의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및 수사상의 목적등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없이 복사,복제,변경, 번역,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사용하는 경우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1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 10 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의 소정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0조 기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해지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정보관리자인 웹마스터가 해당 회원에 대한 모든자료를 삭제 처리한다.

제 13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15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계약내용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하여는 사전 동의 없이 이용의 제한 및 정지를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통보 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서비스 중단에 대한 공지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포인트의 획득 및 사용을 완료해야 한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회원의 E-mail계정 에러, 공지사항 미확인 등)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통보 미수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4. 회사는 회원의 계약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사용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관하여 서비스 정지 및 해지에 관한 권리를 가진다.

제 16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의 변경(주소, E-mail Address등)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가 운영하는 웹상에 통보 및 수정을 하여야 한다.
2. 회원의 변경사항에 대한 미통보 및 미수정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는 서비스의 정지 및 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다.

제 17 조. 약관의 변경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원에게 서비스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의 해석, 수행, 종결 등과 관련한 최종판결은 회사소재지의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7월 28일부터 시행된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확인

개인정보 취급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원구분, 나이,관심분야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원구분, 나이,관심분야

보존 근거 : 회사내부방침

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